알찬교육컨설팅 전관우 대표, 다문화자녀 진로진학컨설팅 3년간 참여
알찬교육컨설팅 전관우 대표, 다문화자녀 진로진학컨설팅 3년간 참여
2011년 파일럿 컨설팅을 시작으로 2012년 정식 창업한 이후부터 해마다 수시와 정시 수능 지원 전략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온 국내 대학 진학 전문 컨설팅 업체인 알찬교육컨설팅(대표 전관우)은 서울시가 후원하고 한국진로진학정보원이 주관하는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진학컨설팅’에 대학입시컨설턴트 자격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2018년 참여를 시작으로 2021년과 올해 2022년에도 참여하여 3년간 참여한 셈이 된다.
한편, 한국진로진학정보원(이사장 정천수)은 이 달부터 11월말까지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로와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로 및 상담사업’은 한국진로진학정보원이 서울시의 후원을 받아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도 사업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크게 ‘진로분야’와 ‘진학분야사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진로분야 사업은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상담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5월부터 진행한다. 진로상담사교육프로그램에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다양한 진로상담 프로그램 소개와 1:1 진로상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사례가 소개된다. 진로프로그램은 1:1 진로상담 프로그램과 4명 이하의 그룹 진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을 통한 1:1 진로상담과 웨비나 형태의 온라인 그룹 워크숍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진로상담과 그룹 상담에는 다문화가족자녀의 진로로드맵과 자기주도적 의사결정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올해로 5년째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학상담 프로그램은 새로 바뀌는 입시환경변화와 2023다문화 입시전형 요강에 대한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진학분야사업에서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은 온라인 상담을 기반으로 총 3회에 걸쳐 매회 2시간씩 맞춤형 입시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등학생을 위한 대입전략 워크숍과 다문화가족 부모를 위한 학부모 진학설명회가 7월과 11월에 각각 열릴 예정이다.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무료 1:1 맞춤형 진로와 진학상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진로진학정보원으로 신청하면 된다.